티스토리 뷰


포테이토 칩의 유래

 

포테이토 칩의 유래 가 이슈입니다.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포테이토 칩,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 입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또한 인기가 좋은 간식이죠? 근데 아무도 포테이토 칩의 유래 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하고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포테이토 칩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 봤더니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손님 골탕 먹이기 위해서 만든 음식이 바로 포테이토 칩입니다.


포테이토 칩의 유래


포테이토 칩포테이토 칩



포테이토 칩의 유래는 프렌치 프라이에서 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프렌치 프라이의 시작은 미국이 아닐 수도 있지만, 포테이토 칩은 미국에서 부터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호텔의 손님이 프렌치 프라이가 너무 두껍다고 불만을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방장이 얇은 프렌치 프라이를 만들었으나 그 두께가 또 두껍다 불만을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말 얇게 감자를 썰어서 만들었는데, 손님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아 지금의 포테이토 칩이 되었다고 합니다.


프렌치 프라이프렌치 프라이


이후 1895년  대량으로 포테이토 칩을 만들어 판매하는 공장이 생겨나고, 지금의 우리가 먹고 있는 포테이토 칩이 완성된 것입니다.

우리가 먹고 있는 포토이토 칩과 방식이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포테이토 칩포테이토 칩



요즘은 포테이토 칩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고 합니다.

질소 포장에 불만을 가진 분들께서 만들어 드시는 사진을 많이 올려 주시는데요.

맛도 만족스럽다 합니다. 감자 하나만 있으면 엄청난 양의 포테이토 칩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즈음 만들어 봐도 괜찮겠네요.


프렌치 프라이프렌치 프라이


우리가 햄버거를 먹으면서 먹던 프렌치 프라이에서 포테이토 칩이 만들어 졌다니 너무 놀랍네요.

흔히 우리가 부르고 있는 "감자튀김" 이 감자튀김이 포테이토 칩의 원조였었네요.


프렌치 프라이프렌치 프라이

 

포테이토 칩의 유래 어떻게 보셨나요? 조금이라도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저녁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포테이토 칩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자료 제목

 포테이토 칩의 유래

 자료 출처

 인터넷 검색

글의 삭제를 원하시면 댓글로 요청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