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사투리

 

제주 사투리 가 이슈입니다. 왜 제주 사투리 가 이슈일까요?

제주도에 사시는 분이 본인의 동네는 촌구석이라고 올린 사진이 있습니다.

식당 들어가는 입구 같은데 ㅋㅋ

땡깁써 라고 써있네요 ㅋㅋ 그 땡깁써 밑에는 작은 글씨로 당기세요 적혀있구요 ㅋㅋ

흠.. 제주도 만의 사투리인걸 어떻하겠어요 ㅋㅋ

군대 후임병 쌍둥이가 제주도 사는 애들이였는데 제주 사투리 많이 사용안하던데.

그냥 둘이 있으면 사투리 조금 사용하고~~

평상시에는 그냥 평범하던데 ㅋㅋ

 

제주 사투리

 

 

제주 사투리 어떻게 보셨나요 ㅋㅋ

TV에서 보면 제주도 사투리 알아듣기 힘든건 알고있었고 ㅋㅋ

느낌만 생각하면 떙깁써 도 ㅋㅋ 알아먹을수 있습니다 ㅋ

하지만 ㅋㅋ 제주도 말은 문장으로 들으면 못알아먹는다고 하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