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 이슈입니다. 왜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 이슈일까요?


이번 김연아의 복귀 무대에서 아사다마오는 6위를 차지했었지요.


근데 일본 언론에서 참 말이 많은가 봅니다.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의 뜻은..


정신이 말랑말랑 하다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선수가 경기를 하다가 실수도 할수 있는 일이지.


그런걸 가지고 언론에서 뭐라고 하기에는 너무 아사다마오가 불쌍해 지네요.


처음으로 아사다 마오가 불쌍해 지는순간입니다. 일본의 네티즌도 비난을 하고 있다니.


불쌍해 보이지 않나요? 김연아 선수가 잘하는걸 어쩌겠습니까..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아사다마오 두부멘탈아사다마오 두부멘탈


평소 아사다마오와 김연아는 친하다고 합니다.


자꾸 라이벌 구도로 만들어 벌이니까 친한사이도 멀어지네요.


일본 언론에서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라고 말하면


김연아 선수는 어떤 생각이 들까요? 꼬시다고 생각할까요?


아님 같은 선수로 걱정을 할까요. 당연 걱정할겁니다.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일본에서 만들어낸 말입니다.


- 아사다 마오 생애 -


일본 아이치 현 나고야 출생으로, 마오라는 이름은 그녀의 아버지가 일본의 여배우 다이치 마오의 팬이었다는 것에서 유래한다.초등학교 1학년 중반까지 나고야 국제 학교에 재학 중이었으나 이후 나고야 시립 타카바리 초등학교로 편입하여 졸업하였으며, 나고야 시립 타카바리다이 중학교를 졸업하였다. 주쿄 대학 부속 주쿄 고등학교 졸업 후, 현재는 주쿄 대학교에 재학 중이다.[10] 존경하는 피겨 스케이터는 이토 미도리로 그녀의 의상을 물려받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아사다 마오의 언니 아사다 마이 또한 피겨 스케이팅 선수이며 2006년 사대륙 선수권에서 6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현재 아사다 마이는 경기에 참가하지 않고 있으며, 아이스쇼와 경기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


아사다마오 두부멘탈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 왜 만들어졌을까요? 제가 생각했을땐 화풀이 같습니다.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안되는걸.


김연아 선수가 너무 잘해서 따가 갈수가 없는걸..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라는 말은 그냥 아사다마오 에게 화풀이 하는 일본의 마음인듯.


예전부터 한국에게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강했던 일본 이잖아요~


- 아사다마오 경력 -


2004-05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과 주니어 세계선수권에서 우승하였다. 

2005-06 시즌, 일본에서 열린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우승.

2006년 3월에는 주니어 세계 선수권에 참가하여 김연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06-07 시즌, 스케이트 아메리카에서 3위, NHK 트로피 대회에서 1위,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는 2위에 머물렀다. 

2007년 3월에 열린 2007 세계선수권에서 2위에 머물렀다. 

2007-08시즌, 스케이트 캐나다, 트로피 에릭 봉파르에서 우승했고, 그랑프리 파이널에서는 2006-2007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은메달에 머물렀다. 2008 4대륙 선수권과 2008 세계 선수권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2008-09시즌, 그랑프리 에릭 봉파르 2위, NHK 트로피 1위, 대한민국 고양시에서 개최된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듬해인 2009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4대륙 선수권 대회에서는 3위에 입상하였다. 2009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2009년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대회에서는 4위에 머물렀다. 이는 아사다의 국제 무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메달을 놓친 것이었다. 이 대회에서 김연아가 우승했다. 2009-2010 시즌, 그랑프리 에릭 봉파르에서 2위, 그랑프리 로스텔레콤 컵에서의 프리스케이팅에서 시니어 데뷔 이후 개인 최저 점수를 기록하면서 종합 5위에 머물러그랑프리 피겨스케이팅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했다. 그러나 2010년 대한민국 전주에서 개최된 4대륙 선수권 대회에서는 2009-2010 시즌 처음으로 국제 대회에서 우승하여, 2년만에 사대륙 선수권 챔피언 자리를 탈환, 일본 선수로서는 처음으로 국제 대회 10회 우승(주니어 대회 제외)을 달성했다. 2010년 2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된 동계 올림픽에서는 김연아에 이어 은메달,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개최된 2010년 세계선수권에서는 금메달을 획득하며 일본 선수로서는 최초로 세계 선수권 대회 2회 우승 기록을 달성하였다. 2010-2011 시즌, 그랑프리 NHK 트로피에서 자신의 경력을 통틀어 가장 낮은 순위인 8위를 기록했다. 그랑프리 에릭 봉파르에서 낮은 점수를 기록하며 5위에 머물렀다. 이로 인해, 아사다는 2년 연속 그랑프리 피겨스케이팅 파이널의 출전 자격 획득에 실패하였다. 4대륙 선수권 대회와 전일본 선수권 대회에서도 안도 미키에 이어 2위의 성적을 기록하였다. 전년도 세계 선수권 우승자였음에도 2011년 세계선수권에서 쇼트프로그램 7위, 프리스케이팅 6위를 차지하며 종합 성적을 6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2011-2012 시즌, 그랑프리 NHK 트로피에서 종합 2위의 성적을 거두었고, 러시아에서 열린 로스텔레콤 컵에서 트리플 악셀을 더블 악셀로 대체하며 무난하게 1위의 성적을 기록하였다. 약 2년만의 그랑프리 시리즈 금메달이었다. 2011년 12월 9일, 모친상으로 인해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 참가를 포기했다. 2012년 2월에 열린 4대륙 선수권에서 미국의 애슐리 와그너에 밀려 2위의 성적을 기록하였다. 2012-2013 시즌, 컵 오브 차이나와 NHK 트로피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4년만에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본인의 그랑프리 파이널 통산 3회 우승의 기록을 달성했다.


출처 : 위키백과


아사다마오 두부멘탈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어떻게 보셨나요. 일본에서 아사다마오 에게 기대를 많이 했나봅니다.


김연아 선수가 잘하는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쇼트가 끝나고 아사다 마오 에게 맹비난을 하고 있다니..


선수가 잘 할때도 있으면 못 할때도 있는거지. 일본 언론은 왜 비난을 하는건지.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도 일본언론 에서 만들어 낸 말입니다. 마치 한국에서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을 만든것 같지만 일본에서 만든말입니다.


아사다 마오 또한 김연아 복귀 소식에 많이 긴장을 했을겁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하나.


김연아 선수가 세계 최고라는 사실..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을 보면서 느낀건 몇가지 있습니다.


한국언론 또한 김연아가 못하면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이라는 말처럼 김연아 선수에게 공격을 하겠죠?


100번 잘하다 1번 못하면 말이 많으니.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은 문제가 있는듯.




 

 자료 제목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자료 출처

 구글이미지 (아사다마오 셀카) , 다음TV팟, 위키백과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자료의 사진은 구글이미지 검색으로 얻은 자료입니다.

아사다마오 두부멘탈 자료의 글은 글쓴이의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