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i 훈련

 

pri 훈련 이 이슈입니다. 왜 pri 훈련 이 이슈일까요?

 

군대 가면 필수로 하는 훈련 pri 훈련 ㅋ 해본 사람은 pri 훈련 의 악마의 모습을 알것입니다.

 

화생방 훈련도 힘들지만 사람 짜증나게 하는 훈련은 바로 pri 훈련 ㅋㅋ

 

한번 해보신 분들은 ㅋ pri 훈련 다시는 받기 싫은 훈련으로 꼽을겁니다 ㅋ

 

우선 pri 훈련 의 pri 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RI = Preliminary Rifle Instruction 으로 사격술예비훈련 이다. ㅋㅋ 하지만 군인들은 ㅋ

 

pri 훈련 을 P 피나고 R 알베기고 I 이 갈리는 훈련으로 말합니다 ㅋ

 

실제로도 pri 훈련 은 그정도 입니다 ㅋ 전진무의탁 자세로 서서쏴,쪼그려쏴,엎드려쏴 ㅋ

 

훈련을 하는건데요. ㅋ 전진무의탁 자세가 있습니다. 일단은 자세를 잡고 있다가.

 

쪼그려쏴 하면 쪼그려쏘고 다시 전진무의탁 자세로 돌아오고, 다시 엎드려쏴 하면 엎드려쏴야하고

 

다시 전진문의탁 자세로 돌아오고 ㅋ 참 pri 훈련 은 피하고 싶은 훈련입니다 ㅋ

 

엎드려쏴 할때 팔꿈치 작살나고 ㅋ 쪼그려쏴 하면서 허벅지 작살나고 ㅋ

 

pri 훈련 은 생각도 하기 싫네요 ㅋ

 

pri 훈련

 

 

계급별 군대 모자

 

이등병부터 병장까지 참 힘들게 진급하지요 ^^

그리고 병장 이후 개구리 모자 까지..

군필자들만 알수있는 그런 계급별 군대 모자 입니다.

참.. 정말 짝대기 하나씩 올라가면 ㅋㅋ 머리가 무거워진다고 ㅋㅋ

하는일도 줄어들고 ㅋㅋ 참..군대..

그 아름답지만 더러운 추억들 ㅋㅋ

하지만 전역을 한후 예비군 까지 다 끝나고 생각해보면..

정말 돌아가고 싶은 추억이랍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지 ㅋㅋ

 

훈련소 생활때만 pri 훈련 을 할줄 알았지만 ㅋ 자대 배치받고 ㅋ

 

사격을 못하면 pri 훈련 을 받습니다 ㅋ

 

그것도 개인정비 시간에 !! 최악입니다 ㅋ씻지도 못하고 ㅋ

 

계급별 군대 모자

 

 

병장부터 상병 일병 이병

 

흠.. 이병모자는 훈련병때부터 사용하던 모자입니다.

 

일명 빵모자 라고 하지요.

 

자대 배치받고 나면 맞고참이나 분대 선임이 사제 모자를 사주지요.

 

빵모자 졸업 ㅋㅋ

 

 (출처 : http://blog.daum.net/yoont3/11300069)

 

이 전투모가 사제 전투모 입니다.

 

저 짝대기 하나 얻기위해서 훈련소 생활을 그렇게 했던것인가.

 

참..ㅋㅋ 훈련병 생활 최악인데 ㅋ 계급별 군대 모자 다 느낌이 다르지요?

 

pri 훈련 은 이등병때 많이 받습니다 ㅋ 포병기준으로 ㅋ

 

 (출처 : photochan.egloos.com )

 

최고로 기분좋은 일병 오버로크 치던날 ㅋㅋ

 

흠.. 정말 저때 생각하면 ㅋㅋ 군생활 다 했는듯한 느낌을 얻지요 ㅋㅋ

 

하지만... 막내탈출과 함께 ㅋㅋ 더욱 막중한 임무가 주어지죠 ㅎㅎ

 

삽과 하나가 되어라 ^^ 진급시험 때 사격을 하잖아요 ㅋ 그떄 진급못하면 ㅋ

 

계속 pri 훈련 을 받는겁니다 ㅋ

 

 (출처 : 미투데이 이제 민간인ㅋ)

 

상병 전투모 ㅋㅋ 상병이 되면 조금 편해질것이라. 생각했던 ㅋㅋ

 

하지만 상병달고도 말둘 이면 ㅋㅋ 참.. 고참들 우유 배달해야 되니 ㅋㅋ

 

군번꼬이면 참 문제가 많습니다. 상병도 pri 훈련 받을까요? 당연히 받습니다 ㅋ

 

병기본 주 가 되면 pri 훈련 많이 받습니다 ㅋ 왜? 할게 없으니 그냥 하는겁니다 ㅋ

 

그럼 상병들은 노련미가 있어서 ㅋㅋ 대충대충 하지요 ㅋ

 

 (출처 : http://blog.naver.com/silcrod/140137887527 )

 

모든것을 해탈하는 경지 ㅋㅋ 병장 ㅋㅋ

 

병장은 장군 에 버금가는 위력을 지니고 있지요.ㅋ

 

소장 준장 중장 대장 그리고 병장 ㅋ

 

계급별 군대 모자 중 최고의 모자 입니다.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병장 금방옵니다 ㅋ 지금 군인신분의 병사 여러분 !! 힘내세요!!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군대 지만 군필자는 당신들을 알아주니까요~

 

(출처 : 211.174.49.134 )

 

전역하면 모든게 끝날것이다. 생각했는데.

 

전역은 또다른 시작이더라구요. 근데 이 전투모를 구입하면.

 

참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병 달던날. 상병달던날. 그리고 훈련소 생활.

 

다 추억이 되더라구요. 계급별 군대 모자 모양이 조금씩 다르지요 ㅋㅋ

 

바로 짬의 상징이랍니다.ㅋ 그래도 사회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ㅋ

 

군대에 있을때가 마음편하고 최고입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ho215/130100505669)

 

전투모 각잡기 ㅋㅋ 예전에 전투모에 각많이 잡았는데 ㅋ

 

전투모 각잡으면 고참들 한테 갈굼 이빠이 당하지요 ㅋㅋㅋ

 

그냥 할려는 생각없이 하다 보니 손장난 하다가 생긴건데 ㅋㅋ

 

욕먹고 ㅋㅋ 다시 펴야되고 ㅋㅋ

 

(출처 : http://blog.naver.com/ho215/130100505669)

 

각잡으면 ㅋㅋ 저렇게 되지요 ㅋㅋ 그냥 보기는 좋아요 ㅋㅋ

근데 해병대 팔각모 따라한다는 말이 많던데 ㅋ

그래도 ㅋㅋ 각잡는거 좋아하는 군인들이니까 ㅋㅋ 흠..ㅋㅋ

참고로 하사의 전투모입니다.

 

계급별 군대 모자 어떻게 보셨습니까?ㅋㅋ 군필자만 알고 있는 전투모들 ㅋ

 

전투모 마다 추억이 다 남아 있습니다. 모든사람이 그렇듯 ㅋㅋ

 

저 또한 추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아직 이등병때 사용하던 빵모자는

 

가지고 있습니다. 맞고참이 처음으로 사줬던 전투모 였거든요.

 

 자료 제목

pri 훈련

 자료 출처

mnd9090.tistory.com

pri 훈련 의 사진은 대한민국 대표 국방부 블로그 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