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자의 날 가산 임금

 

근로자의 날 가산 임금 이 이슈입니다. 가산 임금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사업주가 당연히 주게 되어있는 근로자의 날 가산임금..!!

근로자의 날 가산임금은 법으로 규정 되어 있다고 합니다. 법적으로 노동절에 일을 하게 되면

임금에 휴일수당 150%를 가산해 지급하도록 돼 있다고 합니다.

노동절에 일은 강제가 아닌 근로자의 동의를 얻어야 가능합니다,

근로자의 날 무금 휴가로 알고 계신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하지만 정확하게 유급 휴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 가산 임금

근로자의 날 은 미국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노동절 이란? 노동절의 권익과 복지를 향상하고 안정된 삶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73년 3월 30일에 노동절이 제정 공포 되었으며

1994년 다시 5월 1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근로자의 날 참 좋은 날인 것은 분명합니다.

근로자의 날을 악용하는 사업주 분들도 많다고 하죠?


근로자의 날 열심히 일하고 있는 자영업자의 모습


근로자의 날 이라고 모든 근로자들이 쉬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근로자의 날이 모든 노동자에게 공평한 날인지.. 한번 즈음 생각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근로자의 날 모든 사람들이 마음 편히 가족과 쉴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요즘은 경제 사정이 좋지 않아서, 여행은 많이 자제하고 있다고 뉴스에 나오던데.

이번 2015년 노동절은 황금연휴라고 불리며, 벌써 공황에 난리가 났다고 하네요.


근로자의 날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용직 노동자들


근로자의 날 가산 임금 어떻게 보셨나요? 여러분은 근로자의 날 잘 쉬고 계신가요?

아니면 직장에서 보내고 계신가요?

쉬고 싶지만 억울하게 일하고 계신 분들은 없으시길 바래봅니다.

외국인 노동자 분들은 쉬지 않고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정당한 노동이라면, 괜찮겠지만, 가산 임금도 주지 않고 일을 시킨다면. 문자가 되겠죠?

근로자의 날 열심히 일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힘내시라고 전해 드리고 싶네요.

 

 자료 제목

근로자의 날 가산 임금 

 자료 출처

무료이미지 사이트 

글의 삭제를 원하시면 댓글로 요청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