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을 보니 매우 놀라운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흔히 주변에서 이런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자존감은 무엇이었나요?


남 탓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존감이 많이 낮은 사람들이네요.


자아존중감은 어린 시절부터 키워지는 건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 과의 관계는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대체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이 어떻길래 그러면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자아존중감 이란 자신이 사랑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존재이고


어떤 성과를 이루어낼 만한 유능한 사람이라고 믿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허풍이 심하고 과장이 심한 사람들이 자존감이 낮다고 합니다.


보통은 정직하게 얘기하는 편인데.


자존감 낮은 사람들은 허풍과 과장이 심하네요.



의모론을 좋아하는 사람이 자존감이 낮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세상의 모든 일을 의심하고 본다??


이 정도 수준이면 병적인 수준이 아닌가요?



나의 인생보다 왜 남의 인생에 관심을 가지는지..


본인 인생 살기도 분명 힘들 것 같은데.. 왜 남의 인생에 더 신경을 쓸까요?


그냥 편하게 살려면, 남들 신경 쓰지 말고 사시길..



정말 이런 사람들 많습니다.


분명 본인이 잘못을 해 놓고는 인정을 하지 않죠.


특히 친구 사이에 이러면 뭐라 하지도 못하고.


나중에 시간이 흘러서 새로 물어보면 기억 안 난다고 하고 정말 밉상.



남 탓하기 좋아하는 사람들 많잖아요~


자존감이랑 관련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이런 문제는 분명히 고쳐야 되는 부분 같이 느껴지네요.


본인의 잘못을 인정을 하고 넘어가야, 다시는 그런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을 건데.


근데 고치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노력 밖에 없겠죠?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잘 보셨나요? 생각보다 다양한 이유로 자존감 낮은 사람을 구별하네요.


생각보다 주변에 이런 사람 많지 않나요?


저도 이 5가지 내용 중 속하는 내용이 몇 가지가 있네요.


잘 생각해보고 고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특히 남 탓 하는 부분은 정말 고쳐야겠습니다.

 

 자료 제목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자료 출처

 뉴빵카페

글의 삭제를 원하시면 댓글로 요청해 주세요!

 


댓글